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5,300% 증가
페이스북 전년 대비 전체 페이지 노출 83.52%, 도달 84.64% 상승
하나금융그룹 SNS는 금융사의 보수적이고 딱딱한 이미지 개선을 위하여 친근한 이미지와 메시지가 담긴 콘텐츠를 선보이며 운영하였습니다.
유튜브는 이슈를 시의적절하게 반영한 콘텐츠(토크ONE), 어린이 눈높이의 교육 콘텐츠(어린이 금융 교육), 기업 관련 정보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하나VLOG) 등을 시리즈로 발행하였습니다. 유저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제목과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구성하여 2020년 1월 구독자 수 3,100명에서 2020년 12월 기준 누적 구독자 수 257,340명을 확보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타이포 영상, 숫자 카드 등 다양한 제작 기법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비전과 철학, 활동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기업 경영 관련 CSR, ESC 등 브랜드 관련 콘텐츠를 다수 발행하였습니다. 또한 직장인, 시즌, 일상 등 캐주얼한 공감형 콘텐츠가 높은 인터랙션 수치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페이스북은 주 사용층인 젊은 연령(18-34)을 집중 타깃으로 삼아 유저의 공감을 살 수 있는 캐주얼한 콘텐츠 위주로 발행, 높은 호응을 받으며 하나금융그룹 페이스북 전체 팬 중 24-34층의 비중을 높이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유튜브 채널 통합&개편을 알리는 런칭 영상을 제작, 고객에게 newness를 제공하였습니다. 집중력 높은 영상으로 ‘하나TV가 새롭게 시작한다’는 메시지를 전달, 고객에게 기대감을 부여하며 높은 구독자 증가 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특성과 타깃에 맞춘 콘텐츠 발행을 기본으로, 꾸준히 각 SNS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콘텐츠를 기획 및 발행하였습니다. 토크원, 어린이 금융교육, 줍깅챌린지 등 유튜브 콘텐츠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용으로 배리에이션하여 채널 간 연계를 통해 노출을 늘이고 높은 인터랙션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