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카페라떼 썸 없는 날 온라인 캠페인

WEBSITE

20년 전통 컵 커피 브랜드 매일유업 카페라떼는 ‘사랑한다면 카페라떼처럼’이라는 오래된 브랜드 슬로건에 newness를 부여하기 위해, 2030 영 타깃에게 맞추어 세상의 모든 썸이 사라지고 사랑에 빠지는 날이 시작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썸 없는 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매일유업 카페라떼 썸 없는 날 온라인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1

캠페인은 타깃 메인 채널인 페이스북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2가지 형태의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오픈 되었습니다. 1차 “썸 없는 날 서명 운동”은 세상의 썸남썸녀를 마음을 대변하는 스토리를 담아 썸 없는 날을 선언하는 공감백배 영상과 함께 그 취지에 동참하는 이들의 서명을 받는 이벤트로 진행되었으며, 2차 “썸 지수 모의고사”는 사랑인 듯 사랑 아닌 사랑 같은 썸남썸녀의 마음을 5편의 스낵무비로 제작하여 타깃의 공감을 샀으며, 썸 지수 모의고사로 그들의 말과 행동 속에 숨겨진 마음을 확인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매일유업 카페라떼 썸 없는 날 온라인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2

캠페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그만 재고 얼른 뽑아’ 줄자, ‘그만 떠보고 아~해’ 스푼, ‘탄다 탄다 애가 탄다’ 향초와 썸 행동강령을 담은 컵 코스터 등 썸남썸녀의 마음을 담은 굿즈를 제작하였습니다.

매일유업 카페라떼 썸 없는 날 온라인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