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수 300% 증가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2,190% 증가
<사람을 위한, 사람을 향한 셀트리온> 브랜드 이미지 확립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2,190% 증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는 셀트리온의 본질, 대중들이 잘 알지 못하는 젊고 혁신적인 셀트리온의 기업문화를 알리고자 ‘ZOOM 人(in) 셀트리온’을 콘셉트로 SNS를 운영하였습니다.
메인 허브 채널로서 브랜드 관련 전문적인 소식을 전달하는 블로그, 블로그 확산과 유입을 유도하는 페이스북,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하여 보다 접근성 있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인스타그램. 각 SNS는 채널 특성에 맞는 콘텐츠와 운영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또한 유튜브의 경우, 셀트리온 행사 영상 및 '직원 인터뷰'와 '브이로그'를 통해 유저들이 관심 있는 셀트리온 정보를 친근하고 신뢰감 있게 전달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셀트리온 블로그는 'ZOOM 人(in) 셀트리온' 운영 콘셉트와 연결되는 콘텐츠 게시판 카테고리를 설정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자세한 셀트리온 소식과 건강 정보 콘텐츠를 전달하였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채널 특성에 맞춘 간결한 콘텐츠를, 유튜브는 셀트리온의 기업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직원을 조명한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셀트리온 SNS는 이러한 각 SNS 채널의 특성을 활용하여 셀트리온 내부와 외부의 시선 모두를 훌륭하게 드러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