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 나는 롯데월드 현장 전달
페이스북 이용자의 동영상 평균 시청 시간은 16.7초로 영상 콘텐츠는 많은 내용보다 임팩트 있는 구성이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페이스북 페이지 분석 결과 실시간/어트랙션 영상에 대한 타겟의 니즈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이를 콘텐츠 전략으로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어드벤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실시간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는 ‘사람이 적은 한가한 시간을 공략하고픈’ 고객들의 심리를 적극 활용하여 방문 유도를 이끌어내는데 기여했습니다. 또한 어트랙션 탑승 영상 콘텐츠 등은 실감나는 리얼 콘텐츠로 어트랙션에 대한 즉각적인 호감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었으며,실제 고객들의 다양한 참여와 제보를 통해 만들어가는 콘텐츠 아이템의 비중을 확대함으로써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가는 페이지가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방문 유도 강화
쿨워터핫삼바 페스티벌, 호러할로윈 페스티벌 등 SNS와 현장을 연계하는 소재를 개발하여 현장 방문 효과를 높이는데 집중하였습니다. 그외에도 포토존 및 먹거리 콘텐츠 등 1020 세대가 좋아하는 소재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B급 유머 코드를 가미하여 콘텐츠를 개발, 지속적이면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현장의 생생함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을 활용, 할로윈 시즌 오픈 때에는 실시간 6만 인터랙션을 이끌어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