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언더씨킹덤 페이스북은 ‘3040’ 부모 세대를 메인 타깃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왔습니다. SNS 상에서 3040세대는 1020세대와는 달리 댓글, 공유 등 적극적 활동을 하기보다 개인적인 공감 표현에 집중하는 패턴을 보입니다. 2017년,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한 지 1년이 채 안된 시기인지라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것에 집중 해야 하는 단계임을 고려하여 타깃 확장 전략을 선택하였습니다. 적극적으로 SNS 상에서 반응하고 2차적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1020 세대와의 공감 포인트를 잡아 콘텐츠로 반영하고자 하였습니다. 주 고객층인 3040세대를 위한 시설 안내 및 이용 방법에 중점을 둔 정보성 콘텐츠는 안정적으로 제공하되, 2차 타깃으로 직장인(삼촌,이모) / 학생(언니(누나), 오빠(형)) 등을 향한 메시지를 개발하여 일상 및 공감형 비주얼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 통해 꾸준한 도달을 확보하고, 일상/공감 이미지 콘텐츠 통해 참여 및 소통을 증대하고 있습니다.
언더씨킹덤의 예쁘고 화려한 비주얼을 최대한 살린 이미지 콘텐츠는 그 자체로 공유,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어트랙션 소개 콘텐츠에는 각각의 컨셉을 설정하여 영상으로 담아내 도달을 높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페이스북 정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타깃이 반응하는 미묘한 공감포인트를 잡아내어 팬들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